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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곰 코치의 Hot Issue !!!

은행 광고 효과 , 기업은행 송해 1위

 

 

 

국민銀 김연아의 3분의 1 안돼도 광고 효과는 두 배 

국내 주요 은행들이 지난해 60억원 규모의 광고모델료를 썼으며 광고효과는

 

모델료 액수와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국회 정무위원회 김재경(새누리당) 의원이 은행권에서 입수한 자료를 보면 국민은행과

 

우리은행 등 주요 시중은행이 지난해 광고모델료로 책정한 돈이 57억원이다.

은행별로는 국민은행이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의 모델료로 연 10억원(1년 미만 계약은 연 환산),

 

가수 이승기 씨의 모델료로 약 7억원을 썼다.

우리은행 모델인 배우 장동건 씨의 모델료는 연 7억5천만원, 외환은행 광고에 등장하는

 

배우 하지원 씨의 모델료는 연 5억원 정도다.

모델료와 광고 효과는 비례하지는 않았다.

리서치회사 밀워드브라운이 올해 8월 시행한 조사로는 7월 기준 은행 광고부문 최초상기도 점유율은

 

기업은행이 44.3%로 국민은행(23.9%)을 20.4%포인트 앞섰다.

 

기업은행 광고모델은 연 3억원 선의 모델료를 받은 방송인 송해 씨다.

최초상기도는 `은행'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광고를 말한다.

음악인 박칼린 씨(연 1억5천만원)를 모델로 내세운 신한은행이 13.5%로 3위,

 

장동건 씨를 모델로 쓴 우리은행이 3.0%로 최초상기도 4위를 차지했다.

광고 호감도 조사에서도 기업은행이 77.4%로 1위를 차지했다.

김재경 의원은 "기업은행 사례는 톱스타를 광고모델로 쓰는 은행권의 관행이 최선의

 

선택인지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표> 은행별 광고모델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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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광고주명 │모델료(1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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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기 │국민은행 │7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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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국민은행 │10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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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경구 │농협 │4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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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강호 │농협 │4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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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식 │농협 │4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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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칼린 │신한은행 │1억5천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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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성용 │외환은행 │4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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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원 │외환은행 │5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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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동건 │우리은행 │7억5천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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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시후 │우체국 │3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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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 │하나은행 │4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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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해 │기업은행 │3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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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이후 출연자 대상. 1년 미만 계약시 연 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