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흑곰 코치의 여행 & 맛집

경기도 광주시 목현동 붕어찜 맛집, 나루터 붕어찜, 붕어찜 맛집 나루터 방문 코칭 !!!

 

( ※ 해당 코칭은 2014년 7월 31일에 작성 되었습니다 날짜를 꼭 비교 해보시길 바랍니다 !!! ) 

 

( ※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가로 모드로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 )

 

 

 

 

 

 

안녕하세요 불곰 코치 입니다

 

곧 저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 신랑 입니다

 

그래서 결혼전 나름의 효도를 위해 어머니와 함께 점심에 경기도 광주 목현동에 있는

 

붕어찜 전문점인 나루터라는 식당을 방문 했습니다  

 

 

 

 

 

 

 

 

충남 삽교호에서 어부가 잡은 국내산 자연산 붕어 메기를 파는 나루터 입니다

 

근데 붕어찜 가게에 왜 입구에 돼지가 있지..?

 

그리고 음악 소리 안나서 쟤 움직이면 무서워요 ㅋㅋㅋㅋ

 

 

 

 

 

물고기 종류는 봐도 잘 모르고 .. ㅎㅎ

 

사실 저는 붕어찜 처음 입니다

 

저희 어머니가 좋아하셔서 나루터 붕어찜을 방문 해봅니다

 

 

 

 

 

 

 

 

나루터 붕어찜의 내부 및 메뉴판 입니다

 

내부가 상당히 넓습니다

 

새로 지은 건물인지 인테리어를 새로 한건지는 몰라도 깔끔한편이었습니다 

아 화장실도 냄새 없고 깔끔 했어요

 

 

 

 

 

 

 

 

나루터 붕어찜의 기본 상차림 입니다

 

메밀전 무척 맛있습니다

 

미나리는 좀 질기더군요 이제 제철이 아니다 보니까

 

시래기는 대박 .. 완전 연합니다 간도 잘 배어 있고요

 

전체적인 간은 제 입맛에는 적당하니 좋았습니다

 

 

 

 

커다란 접시가 등장

 

용도가 뭐지 이건 .. 왜이리 크냐 하고 있는데

 

 

 

 

대망의 붕어찜이 등장

 

흐미 뭔 붕어가 이렇게 큰가요

 

제가 아는 지식 한도 내의 붕어는 손바닥 만한 붕어인데

 

원래 붕어가 작은 물고기로만 인식하고 있는 저는 쇼크 -_-;;

 

붕어 - 작다

 

잉어 - 크다

 

이렇게만 인식이 되어 있는지라 싸이즈에 놀랐습니다

 

 

 

 

 

 

 

 

 

 

붕어 안녕?

 

메인 메뉴가 나왔으니 작살을 냅시다

 

살이 굉장히 잘 발라지고 칼집이 나있어서 바르기가 상대적으로 쉽네요

 

그런데 일반 생선찜 처럼 바르면 안되더라구요

 

저희 어머니 바르는거 보니까 뼈 따라서 앞뒤로 쓱싹 하니까 쉽게 발라지던데 ..

 

먹기 전에 좀 가르쳐주시지 -_-

 

맛은 약간 매콤 합니다

 

붕어찜 처음 먹어보는데 일반 생선찜이랑은 묘하게 다르더군요

 

비린내 같은건 원체 모르기도 하지만 없기도 하구요

 

아무튼 밥이 없어도 붕어찜 하나만으로 정신 없이 먹었습니다

 

 

 

 

 

 

 

작살을 내버린 나루터 붕어찜의 붕어 시체

 

뼈 모양이 특이해서 한번 찍어 봤어요

 

사람 갈비뼈 처럼 ( ) 요렇게 뼈가 되어 있네요 신기해라

 

저희 어머니는 깔끔하게 발라 드셨는데 저는 전투를 벌였습니다 ㅋ

 

 

 

 

 

 

어머니가 왜 공기밥을 안시키시나 했는데

 

이 시래기밥이 장난 아닙니다

 

옆에 양념장 적당히 넣고 비벼 먹으면 맛이 굉장 합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양 별로 없어 보이죠

 

다 못먹었어요 ;;

 

맛이 상당한데도 양이 무진장 많습니다

 

이거만 따로 먹어도 한끼 해결 가능 합니다

 

나루터 붕어찜 방문 이었는데요

 

붕어찜을 드신다면 공기밥이 아니라 시래기밥 필수 입니다 !!!

 

지도 엮으면서 경기도 광주시 붕어찜 맛집 나루터 붕어찜 방문 코칭 마무리 하겠습니다

 

 

 

 

상호명 : 나루터 붕어찜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목현동 385 번지

 

전화번호 : 031-761-0300

 

주차 : 엄청 널널 ( ※ 가게 뒷편에 넓은 공터 있음 )

 


 

도움이 되신 분들은 하단의 손가락 추천하기 한번 꾸욱 !!! ^^